미디움, 테스트넷 오픈...10만 TPS 이상 구현해

자유게시판

미디움, 테스트넷 오픈...10만 TPS 이상 구현해

이상한나라좋아 0 13 0 0

770ded5c215fe98e0781be9de9ccea28_1570429376_07.PNG


미디움(대표 현영권)이 최근 고려대학교 블록체인 연구소(소장 인호 교수)와 공동연구 및 산학협력을 통해 최근 테스트넷을 오픈, 하이퍼레저 캘리퍼 기준으로 10 TPS를 구현했다고 밝혔다.

미디움은 기존의 CPU기반의 소프트웨어가 아닌, 하드웨어기반의 블록체인을 통해 처리속도를 혁신적으로 개선했다.

'속도가 블록체인 성능을 구현하는 척도인지'의 질문에는 여러가지 의견이 있을 수 있지만, 신뢰성을 구현하기 위한 '속도'의 필요성은 전문가들에 의해 수 차례 언급된 바 있다. 단순히 속도(TPS)를 목적으로 구현된 블록체인은 본연의 가치인 투명성, 위변조불가능성을 구현하기 어렵기 때문이다.


이에 미디움 관계자는 "테스트넷 오픈에 정보보호 분야에 특화된 고려대학교 블록체인연구소가 참여하면서 보안성과 안정성을 더욱 견고히 했다. 미디움 블록체인의 속도는 현재 10 TPS를 넘어 30 TPS를 목전에 두고 있고, 올해 안에 100 TPS를 구현할 계획이다”라고 말했다.

또한, 미디움 측은 “테스트넷 컨소시엄 참여자들의 원활한 플랫폼 운영을 위해 기존 블록체인 속도보다 현격히 높은 10 TPS를 제공하게 된다. 개별 참여자들은 상상하던 속도를 실감 할 수 있으며 필요에 따라 용량 조절도 가능하다”라고 말했다.

고려대학교 블록체인 연구소는 2018 5월 출범하여 블록체인기술과 법-제도, 비즈니스 모델, 의료분야 적용 연구, 그리고 창업보육을 함께 지원하는 역할을 하며 금융, 보험서비스 등 다방면의 프로젝트를 지원한다. 


한편 미디움과 고려대학교 블록체인 연구소는 지난 2, 블록체인 공동연구 및 산학협력 양해각서를 체결한 바 있다. 

프린트

Author

Lv.1 이상한나라좋아  실버
70 (7%)

등록된 서명이 없습니다.

0 Comments
포토 제목
카테고리
위젯설정을 통해 이미지를 설정해주세요.
FreeCurrencyRates.com
베스트글
뉴스